지난 산행기/2010년

밀양 천지봉-가래봉-계령산

앞산깜디 2010. 4. 29. 19:43

2010년 4월 24일(토) 맑음 ○596일째 △589봉우리(산)

밀양 천지봉(620m), 가래봉(502.2m), 계령산(385m)

04:50 아파트 출발 04:58 GS 25 간식구입-동창원IC 05:54 밀양 단장면 금곡 감물 삼거리 영남전기안전교육원 입구 주차 06:45 감물리행 농촌버스 승차-안법, 감물저수지를 지나

07:00 감물 용소 마을 도착

07:01 <산행시작> 좌측 시멘트 포장길을 따라 올라간다. 논에서 아침부터 일을 하고 있는 분도 있다. 구천산 갈림길과 용소 저수지를 지나

07:24 당고개 오거리- 여전히 당산나무와 낡은 소파가 있어 쉬어가기 좋다. 아침식사를 해결한다.

07:44 당고개 출발-어제 내린 비로 나뭇잎의 물방울이 걱정되었으나 다행히 산속의 길 상태는 매우 양호하다.

07:53 능선 갈림길 08:03 555m봉

08:09 임도-우측 임도를 따라간다.

08:13 임도 삼거리-우측은 금오산 약수암 가는 길이다. 삼거리에서 산길로 들어간다. 08:19 다시 임도를 만나고 임도 건너 산으로 우측에 아멘수련원 철조망이 헬기장까지 이어진다. 08:34 682m봉 헬기장 09:05 전망이 트이는 곳에서 감물저수지와 만어산과 구천산을 조망한다. 소나무와 진달래가 잘 어울리는 산길이 이어진다. 09:14 629m봉-지형도상의 천지봉, 삼각점(밀양305)이 있다. 조망은 별로이다. 09:33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내려서야 한다. 직진길이 더 뚜렷하여 혹시나 싶어 가보니 방향이 맞지 않아 삼거리로 되돌아온다. 09:41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내려선다. 09:45 무안박씨 묘-잘 단장된 무덤이 있고 앞이 탁 트여서 만어산이 환히 조망된다.

09:48 깨밭고개-임도를 만난다. 좌측은 감물리 우측은 무릉 방향이다. 당산나무 옆을 지나 산으로 들어간다.

10:02 567m봉

10:26 천지봉 정상(620m)-천지봉 전의 안부에서 부부 등산객을 만난다. 작은 돌탑에 천지봉이라 적어 놓은 것 이외에는 별다른 정상 표지가 없다. 구기마을회관에서 올라오는 국제신문 코스 리본이 좌측 아래에 보인다.

10:46 봉우리-능선길이 잡목으로 막혀 좌측으로 우회하다가 다시 백하여 부부등산객을 먼저 보내고 뒤따라 잡목 능선을 비집고 내려간다.

10:56 김해 김씨 무덤 11:17 폐헬기장(545.9m)-잠시 숨을 고르고 우측 방향의 산길을 이어간다. 11:40 안부-길은 직진 봉우리를 우측으로 우회하면서 이어진다. 11:56 갈림길-좌측으로 우회길이 보이고 능선으로 직진한다. 12:24-12:43 가래봉(502.2m) 정상-삼각점(304)이 있고 정상 표지 패찰이 있으나 조망은 없다. 국제신문 계령산, 가래산 코스는 올라왔던 방향의 우측으로 간다. 샌드위치로 점심 요기를 한다. 12:52 광주 안씨 묘-가래봉에서 급경사 길을 내려선다. 13:02 바람고개-임도가 가로지르는 안부 사거리이다. 약 250m를 쏟아져 내렸다.

13:09 잘 조성된 무덤 봉우리

13:36 바위 봉우리 13:49 계령산(385m) 정상-정상 표지에는 390m 누군가 GPS고도 375m로 표시해 놓았다.

13:57 갈림길-직진 방향으로 리본이 보이나 길 흔적은 희미하다. 우측 국제신문 리본이 보이는 길로 내려선다. 길은 최근에 정비되었고 급경사 지그재그로 소나무 사이로 내려간다.

14:14 임도-바람고개로 이어지는 임도. 좌측 임도를 따라가면 영남전기안전교육원 방향으로 이어질 것 같다. 임도를 건너 아래로 향한다.

14:20 도예방-개 두 마리가 사납게 짖어댄다.

14:25 허씨 고가

14:30 홍제중 뒷길 14:38 영남전기안전교육원 입구- 주차한 곳으로 돌아옴<산행 끝>

14:55 단장 출발 15:52 장유 집 도착

※총산행거리 ? ※총산행시간 약 7시간 38분 ※준비물 코오롱 40L, 포카리2, 김치김밥, 김치콩나물국(보온병), 샌드위치, 생수3, 우유 ※경비 유류비 21,000 통행료 2,660 간식 3,900 계27,560원

※차량왕복거리 약121km

▲  영남전기 안전교육 입구에 주차하고 감물가는 버스를 기다린다.

▲ 용소 마을에 내려서 당고개로 향한다.

▲ 당고개로 가면서 본 지형도상의 천지봉

▲ 당고개로 가면서 돌아본 가야할 천지봉

▲ 당고개 가는 길 옆의 논에는 벌써 물이

▲ 가야할 천지봉

▲ 용소 소류지

▲ 당고개

▲임도-우측으로 임도를 따른다.

▲임도 삼거리-우측은 금오산 약수암, 좌측으로 간다

▲ 다시 밈도를 지나 수련원 철조망을 따르면 헬기장이다

▲ 능선에는 진달래가  한창이다

▲ 조망처에서 바라본  만어산과 감물저수지

▲  바위와 진달래

▲ 지형도상의 천지봉(628.9m)

삼각점

▲ 소나무 능선길이 이어지고

▲ 깨밭고개

▲ 567m봉

▲ 천지봉 정상

▲  작은 돌무더기에 적힌 정상 표지

화사하게 핀 진달래가 반기고

▲ 숲길을 계속되다가 올라서면

▲ 가래봉 정상

▲ 이씨 무덤 봉우리

▲  계령산 정상

▲  능선 갈림길-우측으로 내려서야

▲ 하산길에 본 가래봉

▲ 임도를  내려서고

▲ 날머리 도예방에서 본 계령산

▲ 허씨 고가

▲ 홍제 중학교 뒷길로 나와 영남전기교육원 삼거리로 가면서

▲ 영남전기안전교육원 입구에서 산행 마침